기사검색

서울교육청, 강남교육청-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업무협약

가 -가 +

송치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16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문종국)은 4월 16일(목) 오후 2시 강남교육지원청 4층 회의실에서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총장 이혜성)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지원청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강남·서초 마을학교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의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교육지원청은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가 상담센터, 평생교육원(상담학아카데미), 15세기상담연구소 등 우수한 시설의 부설 기관과 다수의 상담 전문 인력을 갖추고 있어, 강남·서초 학생들의 상담교육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는 강남·서초 지역 저소득층 학생 무료 상담과 상담 분야 진로직업체험교육, 학부모 상담․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강사 등을 지원한다.

 

교육지원청은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강사의 교육기부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대상자 선정 및 장소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강남·서초 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가 많은 편인데,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의 지원이 학생들의 정서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학교와 마을의 희망동행’의 취지를 살려, 관내 소외 학생들에게 긍정과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주영아 상담센터장은 “대학원대학교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자원을 이용해서, 이 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가꾸어 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서울교육청,강남교육청,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업무협약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