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백석대, 무인항공분야 ‘(주)네스앤텍’ · ‘모임컨설팅’과 MOU 체결

가 -가 +

한광수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 백석대, 무인항공분야 ‘(주)네스앤텍’ · ‘모임컨설팅’과 MOU 체결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지난 27일 무인기시스템 전문업체 ㈜네스앤텍과 협약을 맺고, 29일 교내 본부동 소회의실에서 선박 안전관리 전문업체 모임컨설팅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는 협약 기관들과, 무인항공 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 과제 추진 및 획득 간 상호협력, 상호 발전적 드론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연구 협력, 학교 내 비행장 시설 등 비행 시험 테스트 베드 지원 협력, 공공분야 드론의 효율성을 포함한 문제점, 개선방안 등 연구협력, 선박분야 과제 진행시 상호 인적자원 및 역량 협력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네스앤텍 이기성 대표는 “양 기관이 공공기관이 지원하는 무인항공 분야 각종 사업에서 공동 참여하면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발전과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 하자”고 말했다. 

 

모임컨설팅 시암 팔리왈 대표(Shyam Paliwal)는 “국내 선박 안전관리 시장에 드론을 활용해 선박 안전관리의 효율을 높이고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선박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모임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업체들이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백석무인항공센터의 노하우로 각 분야의 발전은 물론 각종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드론, 핀테크 등과 관련된 전공과 교과목을 개설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