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천향대, 2021년도 1학기 계절수업 충남교육청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 운영

가 -가 +

안재범 기자
기사입력 2021-07-29

 

▲ 순천향대, 2021년도 1학기 계절수업 충남교육청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 운영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주간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도 1학기 계절수업 충남교육청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을 진행한다.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은 고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중심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에서 특별 개설한 진로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별 15차시의 강좌를 제공하는 교육과정이다. 

 

순천향대는 이번 계절수업으로, 스마트 의료기기 제작실습(의용메카트로닉스공학과), 실험을 통해 보는 화학(화학과), 범죄심리학(경찰행정학과), 쉽게 배우는 자율이동 RC카 프로그래밍(전자공학과), 유전자 조작 및 실습(의료생명공학과), 생체시료 분석실험(임상병리학과), 노인 및 치매 환자의 작업 치료(작업치료학과), 의약품 제조 및 분석(의약공학과)등의 총 8개 프로그램을 8개 학과가 운영, 아산지역 7개 고등학교 129명의 학생이 참여 중에 있다. 

 

대학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체험 중심 강의를 운영하고, 학생 중심의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충남교육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민주(배방고 2학년, 여) 학생은 “문과지만 평소 이과 관련 과목과 특히 의약 분야에 관심이 많아 의약공학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며, “의약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쓰이는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론과 실습 체험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풀렸다. 직접 체험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리 자체를 알 수 있어 의미 있고,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19년에 충남교육청과 ‘아산 대학연계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에 따라 20년도 8월부터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