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충남경찰청, 수능 시즌 청소년 선도·보호 추진

가 -가 +

방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12-01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지방경찰청에서는 수능을 전후한 12월 1일부터 10일간을 청소년 특별선도보호 기간으로 정하고, 청소년 일탈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활동을 강력하게 추진키로 했다.

 

선도·보호 활동은 홍보·계도 기간과 집중 점검·단속활동 기간으로 나누어 홍보·계도기간(12.1~2)에는 학교와 협조해 학생·학부모의 관심도를 높이고, 집중 점검·단속활동기간(12.3~10)에는 예방순찰과 단속 및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자체·학교·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관련 단체와 함께 청소년 주요 활동지역 중심으로 합동순찰 및 유해업소에 대한 점검활동을 전개 천안서북경찰서 등 15개 경찰서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술·담배 판매, 출입제한업소 출입 등 유해행위에 대한 점검과 단속을 강화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감안, 다중이용시설 출입자제및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적극 실천에 대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확산 방지활동도 병행키로 했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수능 이후 긴장이 풀어지면서 유해환경에 노출되기 쉽고 코로나 19 감염 우려도 큰 만큼, 수능 이후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으로 활용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