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순천향대, 특별한 ‘방송영상제작실습’ 학점연계과정 진행

가 -가 +

안재범 기자
기사입력 2020-08-10

▲ 순천향대, 특별한 ‘방송영상제작실습’ 학점연계과정 개설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방송분야 실무교육 및 직무 체험 기회 제공에 주안점을 둔 방송 콘텐츠 학점과 연계된 계절학기 강의로 ‘방송영상제작실습’을 특별 개설해 진행했다.   

 

이번 계절학기 강의는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학점연계 맞춤교육 참여 대학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가 최종 선정되면서, 총 1300만 원의 지원금을 통해 수강생의 여름학기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여름 방학동안 계절학기로 진행된 강의는 총 50시간에 걸쳐 학생들에게 차세대 방송시장의 변화와 취업 모색, 미디어시장의 변화와 콘텐츠 유통과정 등 예능 드라마의 장르와 세계를 강의하고, 숏 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촬영 실습까지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수강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OTT채널의 기획, 제작, 마케팅 등 방송 영상분야 협업인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했으며, 이 과정을 담당한 홍경수 교수는 “코로나 사태에 온라인만으로 수업을 수강해야 하는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해결해 주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본 공모전을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과목을 수강한 박은서(여, 미디어콘텐츠학과 16학번) 학우는 “코로나로 인해 실습할 기회가 사라져 아쉬웠던 1학기였는데 계절 학기를 통해 실습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2주라는 단기 프로그램이었지만 커리큘럼이 꼼꼼하게 잘 짜인 알차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고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PD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실무에 가까운 수업을 통해 실무능력이 향상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