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문진석 의원, LH 변창흠 사장 만나 천안 신부동 행복주택 개선방안 제시

가 -가 +

안재범 기자
기사입력 2020-07-08

  

▲ 문진석 의원, LH 변창흠 사장 만나 천안 신부동 행복주택 개선방안 제시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천안갑 국회의원이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천안시 신부동 소재 舊 천안지원지원 및 천안지청 부지에 조성될 행복주택사업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공공주택과 생활·문화 시설을 결합한 천안형 행복주택 추진을 요청했다. 

 

천안 신부 행복주택은 2022년 12월까지 약 700호가 들어설 예정이지만, 일조권, 조망권 침해와 주차난 우려에 대한 민원이 지속됨에 따라, 문진석 의원이 사업 개선을 요구해 왔다. 

 

변창흠 LH 사장은 “일조권, 조망권 영향 최소화를 위해 층수를 조정하고, 단지 내 지하주차장을 확대하는 등 지역 의견을 최대한 수렴했다.”고 답변다.

 

이에 문진석 의원은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공공주택에 대한 고정 관념과 부정적인 인식을 탈피시켜야 한다.”며, “실제 생활·문화 여건 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 자연스럽게 이미지 개선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문진석 의원은 공공주택 각 동의 1~2층에 ▲ 키즈존(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등) ▲ 실버존(실버웨이트존, 실버교육관 등) ▲ 문화존(도서관, 상영관, 카페 등) ▲ 헬스존(헬스장, G.X, 메디컬룸 등)으로 구성된 생활, 문화, 건강 복합 테마공간을 구성하고, 주택 평형을 늘려 거주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문진석 의원은 “주거 공간은 공동체가 서로 연대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천안 신부 행복주택이 그 중심이 되어 천안형 행복주택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