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황천순 의원 선출

가 -가 +

한광수 기자
기사입력 2020-07-01

▲ 천안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황천순 의원 선출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민주당 소속 3선의원인 황천순 의원이 당선됐다.

 

천안시의회는 1일 10시 제2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황천순(3선 민주) 의원을 제8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으로, 정도희 (3선 통합)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황천순 신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산적해있는 지역 현안의 해결에 있어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70만 천안시민께 더욱 신뢰받기 위해지역의 진취적 비전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의회가 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 뉴스파고


부의장으로 선출된 정도희 부의장은 “선배․동료 의원분들의 선택에 감사하다”며,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정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항상 시민들에게 열려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의회는 이날 의장단과 함께 5개 상임위원회별 위원을 선임했다.

 

각 상임 위원회별 위원으로는 ▸경제산업위원회에 김각현, 육종영, 엄소영, 김선태, 이교희, 김철환 의원, ▸행정안전위원회에 안미희, 유영채, 인치견, 정도희, 유영진, 허욱 ▸복지문화위원회에ㅍ김월영, 이종담, 박남주, 김선홍, 이준용, 이은상 ▸건설교통위원회에 정병인, 김길자, 배성민, 복아영, 김행금, 권오중 ▸의회운영위원회에 김선태, 김선홍, 김길자, 엄소영 허욱, 유영진, 이은상, 이교희, 김행금 의원이 각가 선임됐다. 

 

한편 천안시의회는 오는 2일 각 상임위원회별 위원장 선출과 윤리특별위원을 선임하고, 다음날에는 윤리특별위원장을 선출 후 제8대 후반기천안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