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천안시, 제이비 벤처스와 창업투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한광수 기자
기사입력 2020-05-22

▲ 천안시, 제이비 벤처스 창업투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는 22일 지역 유일 민간 엑셀러레이터(스타트업 투자·지원) 운영사인 ‘제이비 벤처스’와 청년 창업기업 투자와 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창업생태계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우수 민간펀드 운용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활용해 지역의 창업지원 서비스의 질적 고도화를 이루는 것이 목적이다. 

 

제이비 벤처스는 직접재원 23억과 간접재원 150억 원을 투자펀드로 운용 중이며, 지난해부터 이미 ‘제이비 위드 플러스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6개 창업팀을 선발해 9억5천만 원을 투자·보육하는 등 엑셀러레이팅 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한, 유망 스타트업 정보제공 및 투자, 연구개발 및 기술, 보육공간 지원 등 연계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제이비 벤처스는 천안시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시드머니 투자, 제이비 위드 플러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연계지원, 사업 및 투자 네트워크 지원, 후속투자 연계 프로그램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팁스(TIPS)* 운용사가 될 시 관련 재원을 천안소재 기업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는 기업이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우수 엑셀러레이터를 적극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신용보증기금·농협·출연연구기관 등과도 협력체계를 확대해 기업이 연구개발 역량만 있으면 유망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