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김석환 홍성군수 코로나19 긴급브리핑

가 -가 +

고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3-17

 

▲ 김석환 홍성군수 코로나19 긴급브리핑  ©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김석환 홍성군수가 17일 군청 회의실에서 긴급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홍성군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1120분경 근육통, 소화 불량 등의 증세를 보인 A(60, 남성)17일 오전 840분경 홍성의료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은 결과 최종 양성판정을 받았으며, 이후 A씨 같이 거주하는 배우자 B(60, 여성)도 즉시 검사를 실시해 같은날 오후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에 군은 1차 역학조사를 실시해 확진자들의 기본 동선에 포함된 내포신도시(홍북읍) 중흥S클래스아파트와 1차 확인된 동선에 대한 긴급 방역 소독을 완료했으며, 이들 확진자 부부와 접촉한 가족에 대해서도 서울시 보건소에서 검사를 진행 중이며 자가격리 상태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군은 역학조사 중간 결과 확진자 부부가 지난 223일부터 32일까지 16명의 타시도 거주자와 이집트 해외여행을 한 것으로 확인 돼, 해당기관으로 유선 및 공문 통보 등 조치를 완료했다.

 

군은 감염원과 감염경로 재확인을 위해 질병관리본부, 충남도 및 우리군 역학조사반이 합동해 CCTV·신용카드 추적, 접촉자 모니터링 등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홍성군에 따르면 역학조사반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군민들에게 신속하게 공지할 방침이다.

 

한편 기초 신상조사 결과 A씨 부부는 신천지 및 천안 줌바댄스 교습과 아무관 련이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확진자들의 이동경로에 대한 확인이 끝나면 동선을 군민 여러분께 가장 빠르게 공지해 드리겠다현재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퍼지는 가짜뉴스나 유언비어에 불안해하지 마시고 홍성군에서 전달하는 정보만 믿어주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이 방역주체라는 책임감으로 개인예방수칙를 철저히 준수하시고 군의 차단 방역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7일 오후 5시 현재 홍성군의 코로나19 확진자는 2명으로 충청남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총118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