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충남혁신도시추진위 "문재인 대통령 충남혁신도시 지정 약속해야"

가 -가 +

고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10-07

  

▲ 충남혁신도시추진위 발대식     © 뉴스파고

 

[뉴스파고=고영호 기자] 충남혁신도시 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충남혁신도시 지정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을 촉구했다.  

 

추진위는 7일 성명을 통해 "충남혁신도시는 문재인 대통령의 5대 국정 목표의 하나인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의 핵심축"이라며, "지난 대통령 선거 당시 공약인 충남을 환황해권 중심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약속의 첫 출발이며, 현 정부는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잡힌 대한민국”을 국가균형발전 비전으로 세우고 혁신도시 시즌2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추진위는 "전국인구 5천180만명중 49%(2590만명) 수도권에 살고 있으며, 금년 중에 수도권이 전 인구의 과반을 넘는 초유의 상황이 전개될 것임은 자명하다. 이는 대한민국이 경제, 문화 등 사회전반의 수도권 집중 강화를 넘어, 정치적으로 수도권 독재가 가능한 소위 '수도권공화국'에 진입한다는 의미에 다름아니다.", "따라서 수도권에 잔류한 공공기관의 이전 등, 파격적이고 획기적인 제2의 혁신도시 정책이 절실하고, 형평성. 필요성 및 당위성으로도 그 첫 대상지가 '충남'이어야 함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추진위는 이어 "이제 충남도민들은 더이상 차별과 불균형을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다. 이를위해 100만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26개 도내 시민, 사회단체들이 '충남혁신도시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를 결성하여 충남혁신도시 유치를 위해 모든 힘을 모으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충남도민들의 절박한 심정을 이해하여 충남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을 통해 진정한 국가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k/news_view.php on line 7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