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문진석 당선자, "코로나 종식 때까지 월 세비 30% 기부할 것"

가 -가 +

한광수 기자
기사입력 2020-04-26

 

▲ 문진석 당선자, "코로나 종식 때까지 월 세비 30% 기부할 것"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 당선자가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조속 지급을 촉구하며,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월 세비 30%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당선자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국민 대상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은 총선 공약, 국민과의 약속인 만큼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조건부 지급을 주장하는 미래통합당을 우회적으로 비판하면서, “어떻게 하면 신속하게, 국민들이 편리하게 지급받을 수 있을지를 두고 여야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미래통합당의 초당적 협력을 촉구했다.

 

문진석 당선자는 “지방정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국비 100% 지급이 타당하며, 정부의 기부 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면서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월 세비 30%를 기부하겠다”고 구체적인 기부액도 제시했다.

 

문진석 당선자는 한편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은 4.15 총선 당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공약이었다."며, "그러나 총선 이후 미래통합당이 기부금 모집을 위한 특별법안 제출, 지방비 부담 증가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장 동의 등의 조건을 내걸어 29일 예정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 조기 처리에 빨간불이 켜졌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