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협의회, 오는 14일 성과포럼‧정책워크숍’ 개최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안재범 기자
기사입력 2020-01-13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협의회, 오는 14일 성과포럼‧정책워크숍’ 개최     © 뉴스파고


[뉴스파고=안재범 기자]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협의회(회장 윤종민-충북대학교 기획처장, 부회장 백성희-백석대학교 기획처장)는 오는 14일부터 이틀 간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협의회 성과포럼‧정책워크숍’을 오는 1월 14일(화)부터 1월 15일(수)까지 청주시 H호텔 세종시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학교육의 미래를 선도하고자 대학별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충청권 참여대학의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충북대학교가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주최로 열린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부의 ACE+(자율역량강화), CK(특성화), CORE(인문역량), WE-UP(여성공학인재), PRIME(산업연계) 등 5개 사업이 하나의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통합·개편된 사업이다. 대학의 자율적인 혁신을 추구하며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대학 기본역량 강화 및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국가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충청권 26개 대학의 사업책임자, 실무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하며, 행사 첫날에는 변기용 고려대 교수(고등교육정책연구소장)의 ‘학부교육 우수대학의 특징과 성공요인’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 이후 각 대학별 혁신사례가 발표되며, 이어 각 대학별 사례를 기반으로 대학 간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도 다음날인 15일(화)에는 정책워크숍으로 진행되며, 이희제 강원대 교수(교육혁신원장)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과 이길재 충북대 교수(교육혁신연구원장)의 ‘성공적 대학혁신 성과관리’ 등 주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