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방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4-04-12

▲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 뉴스파고


[뉴스파고=방영호 기자] 충남도는 오는 18일까지 태안군 예술가 청년마을(사업자: 오락발전소)에서 진행하는 청년 교류 프로그램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만 18세부터 45세 이하 도내 청년 기업, 로컬크리에이터, 청년예술가들의 교류 관계를 확장하고, 상생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본인들의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서로 협력모델 논의를 통해 신규 사업모델을 창출한다.

 

이와 함께 지역에서 청년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애로사항과 지자체 지원이 필요한 안건의 해결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되고, 숙박 및 식사를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오락발전소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구글폼 링크(linktr.ee/ohrock)에서 하면 되며, 도는태안을 비롯해 아산, 홍성, 예산 4개 시군에서 청년마을을 운영 중이다.

 

청년마을에서는 타 지역 청년들이 충남을 경험할 수 있는 지역살이, 예술·창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공유주거, 공유오피스 등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유도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오락발전 투나잇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태안군 청년마을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도내 청년마을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