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민호 세종시장, “현장을 지키며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에 감사드린다.”

29일 지역종합병원 방문…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유지 점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금기양 기자
기사입력 2024-02-29

 

▲ 최민호 세종시장 지역의료현장 방문.  © 금기양 기자


[대전·세종=뉴스파고 금기양 기자] 대형병원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의료대란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민호 세종시장은 29일 지역 종합병원을 찾아, 의료 현장을 지키며 환자를 돌보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했다.

 

최 시장의 이날 방문은 사명감을 갖고 의료현장을 떠나지 않은 의료진들에게 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세종시와 지역종합병원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세종시는 최근 전공의 집단행동에 대비해 23일부터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으며, 응급실 운영 중인 지역종합병원과 긴급 협조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또 전국적인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의료기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의료공백으로 인한 시민 피해 발생 최소화에 총력 대응에 나사고 있다.

 

지난 28일에는 세종소방본부, 조치원·세종소방서, 지역응급의료센터 등 관련기관과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열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이송과 대응을 위한 협력 방안과 비상운영체계 상시 가동 방안을 논의했다.

 

최민호 시장은 업무중단 없이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전 의료진이 현장을 지키며 환자치료에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께 감사하다응급환자들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응급의료체계 고도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