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전시-코레일, ’대전 0시 축제‘ 업무협약 체결

철도상품 공동 개발·운영 등 KTX 개통 20주년, 문화·관광·체육 등 다양한 협력사업도 강화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금기양 기자
기사입력 2024-02-29

 

▲ 대전시-코레일 업무협약 체결.  © 금기양 기자


[대전·세종=뉴스파고 금기양 기자] 대전시와 한국도시철도공사는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29일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우선 0시 축제 모티브가 됐던 대전부르스를 추억하고 가족단위 열차관광객 유치를 위해, 축제 기간 중 관광열차 운행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한국철도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철도와 역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상품과 홍보·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 등을 공동 발굴·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철도와 연계한 대전의 문화·관광·체육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대전의 특성을 반영한 역사 환경조성 및 역 명소화 콘텐츠 공동개발 지역 상생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에서는 3월 중 공동 TF를 구성하여, 협력사업 이행 방안을 속도감 있게 논의하기로 했다.

 

한문희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대전시의 0시 축제 등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강화하여,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철도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장우 시장은 한국철도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0시 축제를 세계적 축제로 육성하고, 대전의 재미와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열차 관광객 또한 적극 유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시-코레일, 0시 축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뉴스파고. All rights reserved.